니파의 여행기

서울 현대카드 트래블라이브러리 본문

국내여행기/서울

서울 현대카드 트래블라이브러리

니파 2018. 8. 27. 23:18

2018/07/09 - [국내여행기/서울] - 서울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

뮤직라이브러리가 이태원에 위치하고 있다면, 이 곳 트래블라이브러리는 강남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로변이 아닌 작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행용품도 판매한다고는 합니다만, 크게 고려할만한 요소는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여행관련 도서들이 잔뜩 있는 곳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각종 다양한 가이드북들이 있으며, 특히 영어등 외국어로 된 가이드북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한국인 보다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에게 도움이 되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내부는 엄청 크지는 않지만, 작지도 않습니다.

다만, 인테리어적으로는 괜찮다 싶습니다만, 실제로 책을 읽기 좋은 환경이라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두운 편입니다.

곳곳에 조명이 있긴 합니다만, 앉을 곳이 많지는 않아서요.

여튼 현대카드 트래블라이브러리 인 만큼, 기본적으로 현대카드는 필수입니다.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동반 1인까지는 무료입장이며, 시간제한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책 보는데 30분 제한이 있고 이러면 꽤 곤란하지 싶습니다만..

솔직히 분류가 어떤 기준인지 잘 모르겠지 말입니다.

아마 세부 분류에 따라 정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음식 분류 안에 다시 국가별로 분류 되어 있고, 액티비티 분류안에 국가별로 분류되어 있고, 뭐 이런식이듯 합니다.

이곳의 핵심은 아무래도 무료 여행상담이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에 대해서 진행해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실제 여행 계획을 짜볼때 한번 가볼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만, 사실 인터넷에 워낙 정보가 많은데다가, 인터넷은 최신 정보가 있습니다만, 책의 경우 연도까지 고려해서 찾기가 쉽지는 않을꺼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실제 상담을 진행중인 팀을 서너팀을 봤는 만큼, 누군가에게는 크게 도움이 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